가볍게 읽을 만한 책이 필요했다!내 생각을 조금 정리할 시간이 필요했다고 해야할까!무언가 그림으로 나를 치유할 수 있을만한 책을 찾다가어! 꽤나 익숙한 캐릭터!! 상품이나 캐릭터로만 알고 있던 리락쿠마가책으로도 나왔었나? 라는 생각에 손부터 먼저 내밀어졌다!그냥 만화...읽고 싶었던 것 같기도 하다!
아등바등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Relax한 삶의 여유를 일깨워주는
세계 최강의 귀차니스트, 리락쿠마!
리락쿠마는 영어단어인 relax와 일본어로 곰을 지칭하는 kuma의 합성어로, 귀차니즘의 진수를 보여주는 최강 귀차니스트이다. 일본 캐릭터 산업의 살아있는 신화 San-X의 인기 캐릭터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일본에서 귀차니즘 신드롬을 일으켰다. 리락쿠마의 하루 는 한 쪽 면에는 한 줄의 글귀가 적혀 있고 다른 한 쪽 면에는 그에 상응하는 귀여운 리락쿠마가 그려져 있어, 독자로 하여금 보는 재미와 읽는 여유를 느끼게 한다.
리락쿠마의 멘트들은 거대한 조직과 관계에 얽매여 정말 중요한 것을 놓치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무겁지는 않지만 진지하게 자신들의 삶을 돌아보게 만든다. 때문에 캐릭터성이 강한 책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선, 이례적으로 20~30대 직장인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일상에 지쳐 위로가 필요한 시점이나 인생의 Relax한 여유가 필요한 당신이라면 리락쿠마를 통해 깊은 동질감과 함께 놓치고 살았던 소박한 일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카테고리 없음